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한항공, 인하대병원과 레바논서 의료봉사활동 진행


입력 2019.05.13 11:02 수정 2019.05.13 11:17        이홍석 기자

지난해 주 레바논 대사관과 자매결연 후속조치 일환

6월 청각장애 소아 환자 2명 초청해 수술도 지원

대한항공은 최근 인하대병원과 함께 레바논 티르 지역에서 현지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대한항공과 인하대병원 관계자들이 권영대 주 레바논 대사(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구석모 동명부대장(네번째)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최근 인하대병원과 함께 레바논 티르 지역에서 현지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대한항공과 인하대병원 관계자들이 권영대 주 레바논 대사(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구석모 동명부대장(네번째)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대한항공
지난해 주 레바논 대사관과 자매결연 후속조치 일환
6월 청각장애 소아 환자 2명 초청해 수술도 지원


대한항공은 최근 인하대병원과 함께 레바논 티르 지역에서 의료진 3명을 파견해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이 달 1일까지 진행된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주 레바논 한국대사관과 맺은 자매결연의 후속조치다.

레바논은 과거 이스라엘과의 전쟁 및 종파 간 내전으로 인해 사회기반시설이 파괴됐으며 소외계층들에 대한 의료혜택이 절실한 곳이다.

이에 대한항공과 인하대병원은 지난해 12월 주 레바논 한국대사관과 레바논의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 협력 강화를 위한 자매 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대한항공과 인하대병원은 이번 의료봉사활동을 정례화해 대한민국과 레바논간 우호협력관계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 청각장애를 가진 레바논 소아 환자 2명을 오는 6월 국내로 초청, 제반 수술을 위한 모든 지원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환자·보호자·통역담당자 등의 왕복 항공권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환자 이송에 대한 제반 조치를 할 예정이다. 또 인하대병원은 현지에서의 환자 진료 및 국내에서의 수술을 담당하게 되며 주 레바논 대사관과 레바논 파병 동명부대는 이를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