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간 사용 패턴 분석 결과 ‘감성대화’ 비중 높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FLO’, 63.6%로 사용률 1위
위급 상황 발생 시 음성으로 긴급 SOS 호출 사례도
SK텔레콤 직원들이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독거 어르신들이 인공지능(AI)스피커 ‘누구’를 통해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를 사용한 패턴 결과를 분석하고 있다.ⓒSK텔레콤
SK텔레콤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누구’ 서비스 사용 비중을 분석한 결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FLO’가 63.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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