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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35.2%↓


입력 2019.07.31 14:08 수정 2019.07.31 14:09        이은정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5689억원과 영업이익 110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5689억원과 영업이익 110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5689억원과 영업이익 110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0% 소폭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5.2%나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분기 중 혁신 상품 개발과 고객 체험 공간 확대, 국내외 유통 채널 다각화 등을 추진했다.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브랜드와 유통 채널에 투자를 계속해 미래 성장 기반을 쌓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헤라와 마몽드, 이니스프리 등 주요 브랜드는 ‘블랙 파운데이션’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퍼스널 원크림’ 등 혁신 상품을 선보였다.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신개념 카테고리인 ‘아이스뷰티’ 제품들도 대거 출시하기도 했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와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리뉴얼 등 기존 스테디셀러의 변화와 진화에도 힘을 쏟았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팝업스토어와 아이오페 스킨위크, 마몽드 가든으로의 초대 등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병행했다. ‘예쁘게사월’ ‘오월엔뷰포붐’ 등 전사 캠페인을 잇달아 진행해 기존 고객의 호응은 물론 신규 고객의 유입을 이끌어냈다.

아리따움 라이브 매장 전환을 확산해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늘리고 타사 멀티브랜드숍 입점을 확대하는 등 기존 로드숍의 한계를 극복하려 애썼다. 동남아시아 e커머스 선도 기업인 라자다그룹과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외에서 유통 경쟁력을 높이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하반기에 아시아와 북미 등 글로벌 핵심 시장에 새 브랜드를 내놓고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의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마몽드는 최근 인도네시아에 오프라인 매장을 신규 론칭했고 ‘프리메라’는 중국 시장에서 온라인으로 첫 선을 보인다. 이니스프리는 캐나다에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에뛰드 역시 베트남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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