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이노, 기업PR캠페인 해외에서도 인기…조회수 5천만 돌파


입력 2019.09.20 09:14 수정 2019.09.20 09:15        조재학 기자
SK이노베이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스틸컷.ⓒ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20일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천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통상적으로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 Baby, Beast)’를 꼽는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는 그 중 한 요소인 동물(Beast)이 등장하고,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BGM)까지 활용돼 3B 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 ‘혁신이 우리 본성 안에 있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그룹III 윤활기유)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