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국 사퇴 후폭풍] 하태경 "文대통령, 대한민국 혼란의 주범…조국은 종범"


입력 2019.10.14 16:44 수정 2019.10.14 16:46        최현욱 기자

"언론 문제 삼은 文대통령, 유시민식 혹세무민

끝내 책임 회피하면 '문재인 퇴진'으로 이어질 것"

"언론 문제 삼은 文대통령, 유시민식 혹세무민
끝내 책임 회피하면 '문재인 퇴진'으로 이어질 것"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장관의 전격 사퇴 이후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조 장관 임명 논란에 대한 언급이 없었던 점을 꼬집으며 “문 대통령이 대한민국 혼란의 주범이었다, 조국은 종범”이라고 지적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이 끝내 조국의 위선과 불공정에 침묵했고, 부도덕한 사람을 장관으로 임명 강행한 것에 대한 사과도 없었다”라며 “의혹만으로 사퇴해서는 안 된다는 문 대통령의 궤변이 지금의 사태를 불러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 최고위원은 “조 장관만 위선이 아니라 문 대통령도 위선”이라며 “문 대통령은 더 이상 정의와 공정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언론의 성찰이 필요하다는 발언을 한 것을 두고도 하 최고위원은 “조 장관 사태를 언론 탓하는 문 대통령의 인식은 잘못됐다”며 “까도 까도 끝 없이 쏟아지는 조국 일가의 위선과 범죄 의혹은 외면한 채 그것을 국민에게 알리려고 한 언론을 문제 삼는 건 유시민식 혹세무민”이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하 최고위원은 “문 대통령이 끝내 진실을 외면하고 자신의 책임을 회피한다면 ‘조국 파면’을 외쳤던 국민의 목소리는 ‘문재인 퇴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