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영애 "14년 만에 스크린 복귀, 만감 교차"


입력 2019.11.04 11:45 수정 2019.11.04 11:46        부수정 기자
4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나를 찾아줘' 제작보고회에 이영애가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4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나를 찾아줘' 제작보고회에 이영애가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배우 이영애가 영화 '나를 찾아줘'를 통해 스크린에 돌아왔다.

4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열린 '나를 찾아줘' 제작보고회에서 이영애는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난지 몰랐다"며 "만감이 교차하고, 컴백하게 돼 기쁘다"고 미소 지었다.

이영애는 '친절한 금자씨' 이후 무려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다. 그는 아이를 잃은 엄마 정연을 연기했다.

작품에 대해선 "완벽한 연극 대본을 읽은 느낌을 받았다"며 "등장인물 모두가 다 함께 만들어간 작품이다. 오랜만에 컴백한 만큼 보람을 느끼는 확신이 들었다. 이번 작품에는 정연의 모성애뿐만 아니라 여러 인물의 감정을 보는 재미가 있다. 큰 그림을 그리며 연기하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릴러이지만 따뜻한 감동이 있는 이야기에 끌렸다"며 "2~30대 때는 나 위주로 살았다면 40대 때는 결혼을 하고 아이들과 가정에 집중했다. 연기하는 데 큰 자양분이 됐다"고 털어놨다.

오랜만에 돌아온 영화 현장과 관련해선 "예전에는 밤샘 촬영이 많았는데 요즘은 시간을 지켜서 하더라. 내겐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했다.

'친절한 금자씨'에 이어 또 엄마 역할이다. 실제로 두 이의 엄마인 그는 진짜 엄마로서 이번 작품에 임하게 된 그는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고, 극에 몰입해서 마음이 아팠다"며 "'친절한 금자씨' 만큼 전환점이 될 작품"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친절한 금자씨'와는 다른 현실적인 역할"이라며 "엄마의 입장에서 살면서 느낌 내 감정이 궁금했는데, 이 부분을 잘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과 생김새부터 흉터 자국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의문의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이 낯선 마을로 향하면서 겪는 이야기다.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이다. 11월 27일 개봉.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