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스콤, 디지털전략본부 신설…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입력 2020.01.23 13:32 수정 2020.01.23 13:47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서울 여의도 사옥 코스콤 건물 전경.ⓒ연합뉴스 서울 여의도 사옥 코스콤 건물 전경.ⓒ연합뉴스

코스콤은 디지털전략본부 신설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콤은 우선 디지털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전략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미래성장본부의 사업들을 데이터테크사업본부, 디지털인증사업단, 클라우드사업단으로 재배치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디지털전략본부는 기존 경영지원본부의 경영기획 업무에 미래사업, 사업전략, 경영혁신 역할을 통합해 맡게 된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코스콤은 경영관리 기능과 신사업 발굴․경영혁신 기능을 통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디지털 혁신을 위한 추진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데이터테크사업본부는 신용정보법 통과 이후 활발해질 데이터 사업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인증사업단과 블록체인사업부를 합쳐 디지털인증사업단을 만들었다. 또, 클라우드사업단은 기존 미래성장본부의 주요 사업인 클라우드사업을 확대하고자 ‘부서’ 형태의 조직을 ‘단’으로 승격시켰다.


이외에 수주받은 각종 프로젝트를 수행할 임시 조직으로 금융개발TF부를 신설했고, 내부감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감사부 조직을 확대했다.


다음은 임원 및 본부장 인사.


<신규 임원 선임>

◇ 상무

▲ 클라우드사업단장 권태혁

<승진>

◇ 본부장

▲ 금융사업본부장 황선정 ▲ IT인프라본부장 최병규 ▲ 데이터테크사업본부장 허수영

<전보>

◇ 본부장

▲ 디지털전략본부장 엄재욱(전무이사) ▲ 경영지원본부장 권형우(상무) ▲ 디지털인증사업단장 김계영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