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초저가 롤 휴지, 갑티슈에 이어 이번에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아임이(I’m e) 초저가 기능성 물티슈 5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물티슈 상품군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18년 75%, 2019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데용, 클렌징용, 여성전용 등 기능성 물티슈 제품은 큰 성장폭을 보였다. 기능성 물티슈만 봤을 때, 전년 대비 2018년 117% 증가, 2019년 60% 증가해 매년 크게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기능성 물티슈를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가성비 좋은 기능성 물티슈를 출시하게 됐다.
상품 기획 단계에서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물티슈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상품의 콘셉트를 결정했다.
이마트24 본사 임직원 171명을 대상으로, ‘어떤 기능성 물티슈를 출시하길 바라나?’라는 질문에 비데용 물티슈(20.7%), 청소용 물티슈(20.1%), 행주용 물티슈(19.8), 아기용 물티슈(19.3), 클렌징물티슈(18.1%), 기타(2%)라고 답했다.
이에 당초 선호도가 가장 높은 기능성 물티슈 1~2종을 출시하려던 계획에서 5종으로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아임이(I’m e) 기능성 물티슈 5종은 클렌징티슈, 비데티슈, 빨아쓰는 행주티슈, 손걸레 청소포, 베이비물티슈다. 모든 제품은 균일가 1000원이다. 기존의 브랜드 상품의 기능성 물티슈 대비 1매당 가격이 30~50% 저렴한 가격이다.
편의점 주 이용고객인 1~2인 가구를 기준으로, 기능성 물티슈의 하루 사용량을 고려해,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매수의 소용량 물티슈 제품으로 기획했다.
아임이 ‘팩으로클렌징티슈’는 여성들이 메이크업을 지우는 용도로 사용하는 물티슈로, 마스크팩에 들어가는 로얄젤리, 프로폴리스 에센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보호하면서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임이 ‘향기로운비데티슈’는 물에 잘 풀리는 플러셔블(Flushable) 원단을 사용해 변기에 버려도 막힘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데용 물티슈다. 일반 화장지를 사용하는 것 보다 피부에 대한 자극이 적어 예민한 피부 때문에 비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물티슈다.
아임이 ‘빨아쓰는행주티슈’는 캡 형태의 물티슈에서 한 매씩 뽑아서 사용하고, 여러 번 빨아 쓸 수 있도록 개발돼 위생적이고 간편하다.
아임이 ‘손걸레청소포’는 여러 번 문지르면서 청소를 하더라도 잘 찢어지지 않도록 두툼한 원단을 사용했다. 청소에 용이하도록 원단에 충분한 수분을 함유하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화학적 합성이 아닌, 곡물을 발효해 얻어진 ‘주정 알코올’을 더해 먼지와 찌든 때가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도록 했다.
아임이 ‘순한베이비물티슈’는 아기용 물티슈로, 수분크림과 보습성분을 강화해 연약한 아기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50매로 구성돼 있어, 외출 시 휴대하기도 적당하다.
이해성 이마트24 비식품 바이어는 “편의점 이용고객이 1~2인 가구가 많기 때문에 휴대하기 용이하고, 각 기능에 맞춰 가성비 좋은 물티슈를 기획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필품을 좋은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