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5-30 10시 기준
확진환자
11441 명
격리해제
10398 명
사망
269 명
검사진행
26298 명
17.8℃
온흐림
미세먼지 12

현대카드, AI 분석 맞춤형 컨설팅 '소비케어' 서비스 출시

  • [데일리안] 입력 2020.04.09 09:15
  • 수정 2020.04.09 09:15
  •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스마트 지출 분석부터 고객 케어 메시지까지 약 80여 콘텐츠 제공

글로벌 핀테크 업체 ‘퍼스네틱스(Personetics)’와 국내 첫 협업

현대카드 소비케어 ⓒ현대카드현대카드 소비케어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맞춤형 소비 컨설팅을 제공하는 '현대카드 소비케어 by Personetics(이하 현대카드 소비케어)'를 공식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카드 앱에서 제공되는 소비케어 서비스는 단순 지출요약 정보를 정기적으로 보여주는 일반적인 자산관리 서비스와는 달리, 인공지능 엔진이 현대카드 회원들의 카드 이용 특성을 실시간으로 분석, 각 회원에게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제공된는 콘텐츠는 총 80여 가지로, 스마트 지출 분석과 이상 지출 감지, 고객 케어 메시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카드는 이같은 정보를 직관적 문구와 다양한 이미지, 인포그래픽으로 전달한다. 또 단순한 안내가 아닌 재미있는 퀴즈와 팁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소비성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이번 서비스는 현대카드와 이스라엘의 핀테크 업체인 퍼스네틱스(Personetics)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퍼스네틱스는 직접 개발한 인공지능 분석 엔진을 토대로 독창적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기업이다.


현대카드는 퍼스네틱스의 국내 첫 비즈니스 파트너로 독점 계약을 맺고 퍼스네틱스가 글로벌 금융사들과 발굴한 글로벌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벤치마킹하고 발전시켜 회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발빠르게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카드는 고객이 매긴 평점을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유용성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PLCC(PrivateLabelCredit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고객의 소비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가 보유한 각 분야 최고의 파트너 기업들은 물론 핀테크 업체와의 데이터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