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14일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앱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기존 그룹의 우수고객 제도인 ‘탑스 클럽’을 스케일 업해 고객 중심의 특화 서비스로, 그룹사별 다른 점수 체계로 인해 복잡했던 등급 산출 방식에서 고객의 거래 점수를 단순 합산해 그룹의 서비스 등급을 산출하는 점수제로 변경했다.
기존 4단계의 멤버십 등급(프리미어·에이스·베스트·클래식)을 7단계(프리미어++·프리미어+·프리미어·에이스·베스트·클래식·일반)로 세분화했다. 신규 거래 고객에게도 일반 등급을 부여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존 ‘항목별 수수료 면제 횟수 제공 방식’을 거래 항목과 상관없이 고객 등급별로 월 금융수수료 면제 횟수를 부여하는 ‘총 횟수 제공 방식’으로 변경했다. 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거래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통해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멤버십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플러스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4명에게 가전제품 및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신한플러스 초이스를 1회 이상 선택한 고객 중 총 3000명을 추첨해 커피 및 주유 이용권 등을 선물한다. 신한금융그룹 첫 거래 고객에게는 은행·카드·금융투자·보험 상품 신규를 통해 최대 13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탑스 클럽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와 금융거래가 결합된 신한플러스 멤버십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며 “생활과 금융, 고객과 신한이 함께하는 새로운 연계형 금융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