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갓세븐 박진영, '화양연화'서 풋풋한 첫사랑 소환


입력 2020.04.26 15:25 수정 2020.04.26 15:25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박진영 '화양연화' 방송 캡처 박진영 '화양연화' 방송 캡처

박진영(GOT7)이 '화양연화'에서 90년대 대학생으로 완벽 변신해 풋풋한 첫사랑의 기억을 소환했다.


박진영은 25일 방송을 시작한 tvN 새 토일드라마 '화양연화 - 삶이 꽃이 되는 순간'(이하 '화양연화')을 통해 안방극장에 돌아왔다.


지난해 4월 종영한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이후 1년 만의 드라마 출연이다. 유지태와 함께 '한재현'에 캐스팅돼 2인 1역으로 열연을 펼치게 됐다.


냉철한 사업가인 현재의 한재현과 달리, 박진영이 그리는 과거의 한재현은 약자와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는 법대생이다. 겉으론 무뚝뚝해 보이지만 총학생회 사회부장을 맡을 정도로 가슴속에 뜨거운 열정을 안고 사는 인물이다.


박진영은 방영 전 "시대적 상황을 이해하는 게 어려웠다. 실제로 겪어보지 못했던 시절을 그려내는 게 쉽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가두투쟁을 앞둔 출정식 장면에서는 비장한 눈빛과 힘찬 목소리로 연설을 하며, 당시 학생들이 품고 있던 정의를 향한 갈망을 표현했다. 반면, 전소니(윤지수 역)와 함께할 때는 조금씩 상대가 신경 쓰이고 마음 한쪽에 간질간질한 무엇이 자리 잡은 듯한, 사랑이 움트는 순간을 그려냈다.


시위 현장에서 박진영을 처음 본 전소니는 첫눈에 그에게 반했고, 영화 '러브레터'의 테이프를 구하러 나간 자리에서 또다시 운명처럼 마주쳤다. 이를 계기로 전소니는 적극적으로 박진영에게 다가갔지만, 그는 여전히 차가운 기운을 뿜어내며 눈길 한 번 주지 않았다.


하지만 "난 죽어도 선배랑 사귈 거니까"라는 전소니의 당찬 고백에 살짝 미소를 지어 보여, 얼음 같던 마음이 녹기 시작했음을 눈치챌 수 있었다.


한편, 25일 공개된 1화에서는 각자의 삶을 살아가던 유지태와 이보영(현재 윤지수 역)이 재회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둘의 눈에는 깊은 그리움이 담겨있어, 과연 이들이 과거에 어떤 사랑과 이별을 했는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와 함께 박진영이 그려갈 90년대 두 남녀의 화양연화는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