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28일 윤종규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마음의 손을 잡는 것이 더욱 소중해진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로운 공감 소통 방식인 'e-타운홀미팅'을 통해 KB국민카드 직원들과 소중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타운홀미팅은 최고경영자(CEO)와 직원들이 다양한 현안과 관련해 자유롭고 진솔한 토론과 이야기를 통해 서로 공감하는 KB금융만의 대표적인 소통 문화다.
이날 진행된 e-타운홀미팅은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국민카드 직원들과 윤 회장이 직접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그룹의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회사의 현안이나 전략방향 및 CEO에게 궁금한 사항 등 다양한 주제의 얘기들이 오갔다.
특히 이날 생중계 중 윤 회장은 국민카드 대구지점 직원들과 화상통화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윤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힘든 시간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대구·경북 지역의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평소에도 윤 회장은 모바일 메신저인 리브똑똑을 활용해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2030세대의 직원들과 점심 도시락 미팅을 가지는 등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소통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윤 회장은 이번 국민카드 타운홀미팅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등 그룹 내 모든 계열사 직원들과 공감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타운홀미팅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자유롭고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하는 KB만의 기업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