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과장급 전보
▲금융공공데이터담당관 강석민(서민금융진흥원 파견)
◇서기관 승진
▲금융위원회 전은주
[코로나19] 지역사랑상품권 발행한도 300만원까지 늘린다
금융위원회는 28일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가 구축한 카드·모바일 방식의 지역사랑상품권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한도를 300만원으로 증액하는 내용의 전거금융거래법 시행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와 전자금융업자가 제휴해 발행하고 해당 지자체 자영업자·소상공인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종이와 카드, 모바일 방식으로 발행한다. 그동안 지역사랑상품권은 선불지급수단으로 무기명식은 50만원, 기명식은 200만원까지만 발행할 수 있는 규제를 받아왔다.이와 관련 금융위 관…
코로나19 피해 개인채무자에 대출상환 최대 1년 유예
오는 29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연체 위기에 빠진 개인 채무자들에게 최대 1년간 대출 원금 상환을 유예해준다.금융위원회는 27일 이 같은 내용의 '취약 개인채무자 재기지원 강화방안'의 세부 시행방안을 발표했다.이에 따라 코로나19로 가계대출 연체 우려가 있는 채무자들은 원금 상환을 최대 1년간 유예 받을 수 있다. 이번 지원방안은 전 금융권이 참여하며 오는 29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가계대출 중 담보・보증이 없는 신용대출과 햇살론・사잇돌대출 등 보증부 서민금융대출이 상환유예 대상이다. 한도대출의 경우 은…
은성수 "'기간산업안정기금' 기업 국유화 없다…의결권 행사 안해"
"기금 통한 주식연계증권 취득, 기업가치 상승 시 국민과의 이익 공유 위함""고용유지 등 요건 반드시 필요…7개 기간산업 외 기금운용은 탄력적으로"
[이제는 경제다] 힘 실리는 통합감독법…금융사 이중규제 우려 확산
야당 반대로 무산됐지만 21대서 통과되면 시장 경직 우려대기업에 대한 사전적·재량적 규제로 '경영 애로' 불가피
[이제는 경제다] 금융지원 앞장선 시중은행…유동성 보호장치 시급
3월 중소기업 대출만 8조원 증가…연체율도 증가하며 '부실위험'"은행 안전성부터 확실히 담보하며 금융지원 나설 수 있게 해야"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한동훈, 캠프에 현역 의원 17명 전진 배치…대외총괄 송석준·전략총괄 배현진
"성병 결렸다" 거짓말로 2800만원 뜯어낸 20대…1심 징역 10개월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나랑 자자" 성희롱 일삼던 직원, 해고 뒤 사장 아내 '성폭행 시도' 후 도주
"폭싹 올랐수다" 박보검, 드라마 이어 재테크도 '대박'…가족과 거주 아파트, 1년 새 5억 올랐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 “韓 원자력 발전 주도” 맥쿼리 호평 보고서에 원전주 강세
· 美, 中 해운사에 입항료 부과…HMM 등 해운주 강세
· 웹툰주, 이재명 ‘K-콘텐츠 육성’ 공약 기대감에 일제히 강세
· 한화에어로, 금감원 유증 2차 제동에 80만원 돌파…역대 최고가
· ‘한덕수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개장 직후 상한가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