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늘날씨] 어린이날 전국 곳곳 오후부터 비 소식


입력 2020.05.05 10:12 수정 2020.05.05 10:12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전국 낮 기온 4도 이상 떨어져

서울 대방동 한 거리에 장마비가 내리는 가운데 우산을 쓴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서울 대방동 한 거리에 장마비가 내리는 가운데 우산을 쓴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여름이 시작한다는 입하(立夏)이자 어린이날인 5일 전국 낮 기온이 4도 이상 떨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충청과 남부지방, 일부 경기·강원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전국이 중국 산둥반도 부근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낮부터 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정오부터는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 3시부터는 남부지방으로 비가 확대되겠다. 예상 강수량은 5㎜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흐리겠으나 서울과 강원 내륙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아침 기온은 10∼15도, 낮 기온도 17∼24도로 하루 사이 4도 이상 떨어지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새벽부터 아침까지 전라 내륙과 제주도에 가시거리 200m 이하, 경상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돼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 한다. 남부지방과 제주도 공항에서는 안개 탓에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경기와 강원도, 일부 경북에서는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등급은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