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해수부, 제주 수중레저 등 올해 우수해양관광상품으로 선정


입력 2020.05.08 15:44 수정 2020.05.08 15:42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제4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결과 8개 우수상품 발표

해양수산부가 올해 실시한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결과를 8일 발표했다.


해수부는 지난 3월 9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된 ‘제4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에서 총 83개 응모상품 중 서류와 발표평가를 거쳐 8개 상품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관광상품은 △볼레낭개 호핑투어(제주, 수중레저) △반려견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패키지(강원 양양, 반려견 동반) △새만금 생태(갯벌) 액티비티 체험여행·배리어프리 새만금 에코 휠로드(전북 부안, 장애인) △동키호태 원정대(강원 춘천, 킹카누+자전거) △제주 전통포구에서 펼쳐지는 노래와 음식이 있는 해녀삼춘이야기(제주, 해녀체험 등) △어드벤처 요트팀빌딩(경남 통영, 요트+레저체험) △아름다운 신안 섬 잇다(전남 신안, 트래킹) △Healing life in 금오도(전남 여수, 요트+트레킹) 등이다.


이 중 제주도 섶섬 인근 수중에서 산호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상품인 ‘볼레낭개 호핑투어’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볼레낭개’는 서귀포시에 위치한 보목항을 지칭하는 제주어로, 볼레(보리), 낭(나무), 개(바닷가)의 합성어를 말하며, ‘호핑투어’는 배를 타고 바다에서 스노클링, 다이빙, 수중 경관 관람 등을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을 의미한다.


이 상품은 주로 해외에서 즐기던 호핑투어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지역주민과 협력해 운영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용객에게 산호초에 무해한 자외선 차단제를 제공, 해양환경 보호에도 힘쓸 예정이다.


우수해양관광상품으로 선정된 ‘볼레낭개 호핑투어’ ⓒ해수부
반려견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패키지 ⓒ해수부

또한 해수욕장에서 반려견과 함께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해양관광상품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새만금 생태 액티비티 체험여행’ 등 이색상품도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8개 우수해양관광상품에 각 2000만원의 사업화자금과 체험단 운영 등 홍보활동을 지원해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중간평가를 통해 2개 우수상품에는 각 1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경 해수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올해 공모전에서는 섬과 내수면 관광을 비롯해 반려동물 동반 등 다채로운 상품이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바다에서 더욱 즐겁고 흥미로운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해양관광상품 개발과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