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펩트론, AACR서 표적·면역항암제 R&D 성과 발표


입력 2020.05.18 17:09 수정 2020.05.18 17:09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펩트론은 미국 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에 참가해 표적‧면역항암제의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펩트론 펩트론은 미국 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에 참가해 표적‧면역항암제의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펩트론

펩트론은 미국 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에 참가해 표적‧면역항암제의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될 신약은 표적항암항체신약 'PAb001'과 면역항암 CAR-T 세포치료제 신약 'PAb001-Car-T'다.


펩트론은 AACR 온라인 학회를 통해 자사의 핵심 신약 PAb001의 비임상 효능실험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펩트론은 PAb001-Car-T가 암 특이적인 MUC1의 발현율에 따라 CAR-T의 효능이 통계적인 연관을 보였으며, 예스카타 및 킴리아에서 사용된 CD19 CAR-T와 유사한 수준의 IFN-r나 사이토카인을 분비해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효과를 확인하고, 이 같은 전임상 결과를 토대로 특허를 출원했다고 설명했다.


펩트론 관계자는 "동형MUC1을 표적하는 ADC와 더불어 CAR-T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통해 신약 개발 성공 전략을 다변화함으로써, 임상 시험 및 기술이전 등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