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혁신금융' 하나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 '배달 라이더'가 처음 쓴다


입력 2020.05.29 09:53 수정 2020.05.29 09:55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계좌 없이도 발급 '노틸러스 체크카드'…하나머니 포인트 기반

송금 및 간편결제도 가능…배달라이더 '금융 편의성' 제고 일환

노틸러스 체크카드 ⓒ하나카드 노틸러스 체크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은행 계좌 없이도 이용이 가능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 첫 상품으로 ‘노틸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는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는 별도 은행의 결제계좌 없이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 계정만으로도 체크카드와 연동해 발급받고 이용할 수 있는 카드다. 하나카드가 이번 새롭게 출시한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전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체크카드로 출시됐다.


이 상품은 지급결제 플랫폼사인 ‘노틸러스’ 제휴 배달대행업체의 배달 라이더를 대상으로 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배달 라이더들이 쉽고 간편하게 하나머니 기반 체크카드를 발급·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하나머니 송금, 원큐(1Q)페이·삼성페이 등 간편결제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상품 출시를 통해 은행 등 금융서비스 이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배달 라이더들이 금융결제의 혁신성과 편의성을 직접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후 하나머니 뿐 아니라 여타 포인트로 대상을 확대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를 후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1인가구 증가에 따라 배달 어플리케이션등 온라인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플랫폼 종사자도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가 적은 것은 사실”라며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발굴에 그치지 않고 직업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손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포용적금융 정책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