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보업계 스타트업 둥지, 혁신 서비스 성과 선봬


입력 2020.06.30 16:30 수정 2020.06.30 16:24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김용덕(오른쪽에서 두 번째) 손해보험협회 회장이 스타트업 둥지 청년 기업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손해보험협회 김용덕(오른쪽에서 두 번째) 손해보험협회 회장이 스타트업 둥지 청년 기업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는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가 지원하는 청년 혁신창업 지원사업 '스타트업 둥지'의 성과공유회가 30일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손보업계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 기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 9월 국내 최초로 주거와 사무공간을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둥지를 기획해 운영해 왔다.


이후 2018년 하반기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1차 사업연도 동안 스타트업 둥지에 참여했던 1~2기 청년 기업(20개)들은 신규 매출 36억원과 투자유치 21억원뿐 아니라 약 100여명의 새로운 청년일자리를 만들어 냈다.


창업분야와 구분 없이 지원했던 1~2기와 달리, 3기에서는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험에 직접 접목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랩 부문이 신설됐다. 실제로 인슈어테크 랩에 입주한 3개 스타트업들은 인공지능 기반의 사업모델 등을 손보사와 협력해 구체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일반 창업지원을 위한 성장트랙 8개 팀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의 혁신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인슈어테크 랩 3팀, 성장트랙 8팀 등 스타트업 둥지의 11개 팀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단 평가를 통해 인슈어테크 랩 3팀에는 총 1억5000만원의 사업지원금이, 성장트랙 8팀에는 총 1억원의 사업지원금이 지급된다. 아울러 1~2기 선배 스타트업들도 참석하여 그 동안의 경영성과와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권대영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기획단장과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 안용석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 신기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가 청년 기업들을 응원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했다. 아울러 벤처투자회사 관계자들도 스타트업 둥지 청년 기업들의 성장 잠재력과 투자가능성을 살펴보기 위해 참석했다.


사회공헌협의회 의장을 맡고 있는 김용덕 손보협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고, 언택트 서비스가 확대되는 등 경제·사회트렌드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둥지의 청년 기업가들이 이러한 변화 속에서 성장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