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좀비의 힘…'반도', 185개국 선판매 '쾌거'


입력 2020.06.30 09:25 수정 2020.06.30 09:25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반도'ⓒ뉴 '반도'ⓒ뉴

영화 '반도'(감독 연상호)가 해외 185개국에 선판매됐다.


30일 NEW에 따르면 '반도'는 개봉 전 185개국 선판매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반도'는 '부산행'에서 4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반도'는 '부산행'이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만과 싱가포르를 비롯해 홍콩,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아시아와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러시아 등 유럽 그리고 북미와 남미, 오세아니아뿐만 아니라 인도를 비롯한 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중동, 스칸디나비아 등 전 세계 완판 규모의 성과를 이뤄냈다.


국내 개봉일인 7월 15일에 대만, 홍콩, 7월 16일에는 말레이시아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이를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서 개봉 시기를 점차 확정할 것으로 보여 '부산행'에 이어 '반도'가 다시 한 번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반도'의 월드 와이드 선판매를 이끈 NEW의 글로벌판권유통사업 콘텐츠판다는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는 국내외 영화시장에 힘이 될 수 있는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다행이다. '부산행'의 세계관을 확장시킨 '반도'는 칸국제영화제 초청 이전부터 바이어들의 최고 관심작이었다. 그동안 꾸준히 세일즈를 진행해왔고, 그 결과 185개국 선판매를 달성했다. 추후 전 세계 완판도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와 동시기 개봉하는 아시아 주요국들을 시작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순차적으로 만날 예정이다. '반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영화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7월 15일 개봉.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