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씨티은행, 청년 취업준비생 위한 임팩트커리어 포럼 후원


입력 2020.07.06 10:56 수정 2020.07.06 10:57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씨티은행은 씨티재단과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린 2020 임팩트커리어 포럼 '경로를 이탈해 재검색합니다'를 후원했다.ⓒ씨티은행 씨티은행은 씨티재단과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린 2020 임팩트커리어 포럼 '경로를 이탈해 재검색합니다'를 후원했다.ⓒ씨티은행

씨티은행은 씨티재단(Citi Foundation)과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린 2020 임팩트커리어 포럼 '경로를 이탈해 재검색합니다'를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월 씨티은행이 루트임팩트와 맺은 ‘임팩트커리어Y(Youth)’ 협약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주최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 추구 활동을 통해 긍정적 영향력을 끼치는 ‘소셜 임팩트’ 커리어를 주제로 진행됐고 소셜 섹터의 전·현직자와 대기업 사회공헌(CSR)담당자, 프로보노 전문가 등 다양한 조직의 실무자들이 패널로 참여했다.


또한 마케팅, 기획, 디자인, 경영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창업자 및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자신들의 커리어를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에 따라 현장참석을일부 인원으로 제한하고 웨비나(온라인세미나) 형식을통한 참여 기회를 제공했으며, 준비된 웨비나에 400여명이 넘는 참석자가 접속해 활발하게 질의응답을 하는 등소셜 섹터 커리어에 대한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소셜섹터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경험과 같은 분야의 진로를 준비하는청년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셜 섹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