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컨택센터 재택 전환 요구에 빠르게 대응 가능
인프라 구성·데이터 연동·상담사 운영 관리 등 핵심 특허
차세대 컨택센터 시장 선도할 핵심 기술경쟁력 확보
효성의 IT 계열사인 효성ITX는 컨택센터의 재택근무 전환을 위한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관련 핵심 특허 3건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 컨텍센터 시스템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높은 근무 밀집도와 상담 업무의 특성으로 인해 방역 취약점으로 부각된 컨택센터의 재택 전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해 감염 위험을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다.
효성ITX가 취득한 3건의 특허는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구현을 위한 ▲정보인프라의 확장 ▲원격 단말과의 실시간 연동 ▲내근 및 재택근무 상담사 통합 운영 ▲정보 보안을 위한 기술 등에 관한 것이다.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은 상담사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장소의 제약없이 원격으로 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기업은 업무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ITX는 해당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해 말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에 따라 컨택센터의 재택근무 전환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특허기술을 포함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