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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탈모 고민 고객 100명 프라엘 메디헤어 증정


입력 2020.10.12 10:00 수정 2020.10.12 09:35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정식 출시 앞두고 맞춤형 마케팅…전용 페이지서 신청

250개 광원 활용한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방식

LG전자 모델들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탈모 고민에 대한 사연을 보낸 고객들 가운데 총 100명을 선정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무상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한 후 이달 말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정식 출시한다.


사연 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는 LG 프라엘 메디헤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내달 중 유튜브 인기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헬멧 형태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도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의 Class II 인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Low Level Light Therapy)’ 방식을 활용한다. 레이저(146개)와 LED(104개)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 머리카락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의 진행도 늦춰준다.


LG전자는 정수리, 머리 앞부분 등 탈모가 주로 발생하는 부위에 광원을 집중 배치했다. 특히 특허 출원한 독자 개발 광원 기술은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빛이 골고루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손대기 상무는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라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신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의뢰해 성인 남녀 4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결과에 따르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27분 모드로 주 3회씩 총 16주간 사용한 참가자들의 모발은 사용 전과 비교해 1제곱센티미터(㎠) 당 밀도가 21.64% 증가했다. 모발 굵기도 19.46% 굵어졌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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