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JB금융, 언택트 사회공헌 나서…임직원 기부문화 확산


입력 2020.11.11 09:20 수정 2020.11.11 09:20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JB금융그룹 언택트 사회공헌 활동 토이 비누 만들기 핸즈온 프로그램에 참여한 광주은행 직원 자녀들이 토이 비누를 만들고 있다.ⓒJB금융그룹

JB금융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사회패러다임에 맞춰 언택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JB금융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그룹 웹진 아우름을 통해 토이 비누 만들기, 도서 기부 등 언택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먼저 토이 비누 만들기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씻기가 중요해진 상황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이 비누를 임직원들이 집에서 DIY 키트를 활용해 직접 제작한 뒤 기부하는 핸즈온 방식으로 이뤄졌다. 핸즈온 기부활동은 기부물품을 봉사자가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그룹 웹진을 통해 공지된 지 하루 만에 신청이 마감뙜다. 캠페인에 참여한 JB우리캐피탈 정혜림 씨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집에서 손쉽게 언택트 기부 활동에 참여 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며 "내가 만든 토이 비누가 아이들의 위생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JB금융그룹은 웹진을 통해 '새책 줄께 헌책 다오' 이벤트를 진행,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중고 도서를 기부하는 언택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기획됐으며, 중고 도서 기부 시 신규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임직원의 만족도와 참여율을 향상시켰다. 도서 기부 캠페인 역시 공지 하루 만에 이벤트가 마감됐을 정도로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북은행과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등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부한 토이비누와 도서 약 1000여점은 외교부로부터 인가 받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 임직원 참여에 기반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