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기준 MAU 345만 돌파···패션 플랫폼 1위
사용자 중 남성 54%, 여성 46% 차지, 10~30대 82% 이상 점유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10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34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패션 플랫폼의 모바일 앱·PC 웹 데이터 결과(모바일 웹 제외)에 따르면, 무신사의 10월 MAU(Monthly Active Users)는 전년 동기 대비 59% 성장한 345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순위 서비스보다 사용자수 측면에서 약 32% 가량 앞섰다. 또한 10월 한달 간 사용자 1명당 평균 6일 이상 무신사 스토어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의 사용자 양상의 경우 남성이 54.3%, 여성이 45.6%을 차지해 균형 있는 사용자 분포를 기록했다. 연령별로는 20대가 42.8%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10대(21.1%)와 30대(14%)가 뒤를 이었다. 패션 업계의 소비 중심축인 10~30대 비율을 82% 이상 확보한 셈이다.
무신사는 성장 배경을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다는 점과 회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이 높은 지표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특히 10월부터 배우 유아인과 함께한 ‘다 무신사랑 해’ 캠페인 효과가 10~20대는 물론 30대 이상 사용자의 유입을 이끄는 데 주효했다고 판단했다. 무신사는 ‘패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무신사의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인 광고 영상으로 보여주는 한편, 스웨트 셔츠, 아우터, 겨울 코트 기획전 등을 연계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무신사 관계자는 “하반기에 시작한 ‘다 무신사랑 해’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으며 회원수 및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며, “매월 빠른 속도로 사용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으로 고객과 브랜드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