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중기중앙회-중기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정식서비스 개시


입력 2021.02.14 12:00 수정 2021.02.14 11:06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우수中企 3만개 선정…구직자와 온라인 매칭

중소기업중앙회 로고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5일부터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고 편리하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홈페이지와 모바일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청년 등 구직자들은 정부·지자체 등에서 인증 받았거나 재무성과가 우수한 기업 중 신용등급, 퇴사율 등 6개 기준으로 엄선된 참 괜찮은 중소기업 3만개를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맞춤형으로 찾을 수 있다.


6개 기준은 신용등급 BB- 이상, 영업이익 창출(최근 2년), 퇴사율(최근 3개월 평균 20% 미만), 체불·체납·재해·성범죄無(최근 3년),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상 제외업종, 대·중견기업·공공기관, 10인 이상(건설업 30인 이상, 스타트업 5인 이상)이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지난 한달 간 시범운영을 통해 청년구직자와 중소기업 등 이용자 수요에 맞춰 주요 내용을 보완했다.


중기중앙회와 중기부는 ‘중소기업 현직 멘토단’을 운영해 구직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직접 답변하는 서비스를 신설하고,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작성하는 ‘우리회사 자랑하기’ 서비스를 제공, 그동안 정형화된 데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기업문화나 업무 분위기 등의 정보도 꾸준히 확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태희 중소기업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이 우수 중소기업을 손쉽게 찾아 지원하길 바란다”며 “중앙회에서는 특성화고·대학 등 학교, 지자체 등 취업담당자 및 취업지원기관에 '참 괜찮은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해 구인·구직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 소통을 돕겠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