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코인빗, “가상자산의 핵심 패러다임은 상용화”


입력 2021.03.26 15:07 수정 2021.03.26 15:07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코인빗, “테슬라 결제 이슈는 가상자산이 화폐성 지녔다는 증거”

ⓒ코인빗

일론 머스크 테슬라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24일,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테슬라 측은 결제로 수급된 비트코인은 모두 현금으로 전환하지 않고 보유할 것이라는 입장을 추가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올 후반'에는 미국 이외 다른 지역에서도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다만 테슬라는 가상 자산 중에서 비트코인 외에 다른 코인은 결제 지원을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세계 최대 신용카드 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비자카드도 앞으로 5년안에 가상자산 시대가 온다고 공언하고 비자 크리덴셜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비트코인 월렛과의 협업을 통해 비트코인을 현금처럼 사용하고 환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비트코인으로 전 세계 7000만곳 이상의 비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비자의 입장이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은 “가상자산도 결국 결제 기능을 하게 됨으로써 하나의 화폐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이제 가상자산의 핵심 패러다임은 상용화”라고 보았다.


이어 “여러 프로젝트들이 많이 탄생했지만 결국 안정적으로 현재까지 사업을 지속하는 곳들을 살펴보면 상용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로 최근 2.5버전 업데이트로 주목을 받고 있는 코인빗 거래소는 거래소 설립 이후, 지갑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사례가 없고 보이스피싱도 우수하게 관리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가상자산 산업의 호조세에 발맞추어 최근 COINBIT2.5를 발족,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을 강화, 새로운 체결 엔진으로의 튜닝, 매칭 시스템, UI, UX 개선 등 회원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환경에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 한 바 있다.


코인빗 관계자는 “코인빗은 여러 혁신적인 정책으로 안정적인 거래소로 거듭나고 있다”며 “빠르면 올해가 가기 전 ISMS 인증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달했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1
0
성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jenjang 2021.03.26  04:55
    ISMS 통과한번 해보자.. ^^
    0
    1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