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말부터 해당지역 거주와 무주택 세대구성원 등의 조건이 생기면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고 아파트 대비 분양가 부담도 적은 오피스텔 분양시장에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개정안 시행 이후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큰 미래가치가 전망되는 오피스텔들이 속속 완판 소식을 전하고 있다.
현재 서울 강서구에는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동시 분양에 나선 ‘강서 미래안 포레’가 분양 마감 초읽기에 돌입했다.
서울 강서구 중심 단 한자리, 강서구청역 맨 앞자리인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인근에 들어서는 강서 미래안 포레 오피스텔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출 규제 측면에서 아파트에 비해 자유로운 만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고객들의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취득세 중과에서도 제외돼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의 기회로 평가 받고 있다.
1인 가구수 증가에 비해 공급 물량이 부족한 소형 오피스텔의 희소가치가 부각되는 가운데 마곡지구를 비롯해 김포, 여의도, DMC의 약 70만 명에 달하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프리미엄이 돋보이는 강서 미래안 포레는 1~2인가구에 최적화된 소형 오피스텔로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의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조성되며 35㎡(전용 20㎡)와 40㎡(전용 23㎡) 등 2가지 소형 타입의 162실로 이뤄진다.
강서의 미래를 사는 강서 미래안 포레는 강서구 중심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은 물론 에코 프리미엄도 갖췄다. 단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CGV, 이마트 등 생활밀착 인프라가 기 형성돼 있으며 우장산, 우장산공원, 한강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이 단지 가까이에 펼쳐져 주거 쾌적성을 높인다.
이외에도 서부광역철도 강서구청역(예정) 및 월드컵대교 개통(예정) 등 단지 인근 교통망 신설의 직접 수혜가 강서 미래안 포레의 미래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9호선 가양역, 5호선 우장산역·화곡역을 통해 마곡, 상암, 여의도 접근성이 우수한 강서 미래안 포레는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남부순환도로 등 주요 도심을 빠르게 연결하는 특급 교통망을 완비해 직주근접에 최적화된 입지를 선점했다.
따라서 마곡지구 약 16만명, 상암DMC 약 4만명, 강서구 직장인 수요 약 9만명, 김포공항 약 3만명, 목동 약 9만명, 여의도 업무지구(YBD) 약 15만명, 가산·구로 디지털단지 약 15만명 등 70만 배후수요뿐만 아니라 의료관광에 특화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주거수요까지 흡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정건설산업㈜이 책임 시공하는 단지는 △공간에 아이디어를 더한 콤팩트 실속 평면 20㎡A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모던 아트 평면 20㎡A-1 △생활의 여유가 깊어지는 와이드 혁신 평면 23㎡B 등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에는 하이엔드 특화설계와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강서구 지역 오피스텔에서 희소한 2베이 평면을 도입했으며 전 호실 거실·침실 분리형의 1.5룸 구조를 갖춰 여유로운 일상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1~2인가구의 이사 부담을 줄여주는 빌트인 가전제품과 풀퍼니시드가 무상 제공되며 바쁜 일상 속 여유로움과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옥상정원이 마련된 가운데 월패드, 무인택배, 주차관제 시스템 등 안전하고 편리한 첨단 시스템도 구축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분양은 격이 다른 중심입지와 급이 다른 배후수요를 품은 강서의 센트럴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취득세가 중과되지 않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지원되는 강서 미래안 포레의 분양이 빠르게 진행되며 완판을 눈 앞에 두고 있으며 상업시설의 분양도 성황리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미래안산업개발과 ㈜혜안이엔씨가 시행위탁을, ㈜무궁화신탁이 시행수탁을 각각 담당하는 강서 미래안 포레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인근에서 운영 중으로 원활한 방문과 상담을 위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