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매직, 제 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관왕


입력 2021.07.20 12:13 수정 2021.07.20 12:13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물 사용량 줄여...친환경 R&D 지속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왼쪽)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 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인 올클린 공기청정기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 2관왕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지난 1997년 제정돼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기여하고 있다.


수상 제품인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먼지가 쌓이기 쉬운 내부 팬과 토출부 물로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고효율 터보팬과 유로구조 등을 적용해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


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14% 이상 추가 감축해 에너지와 자원 절감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함께 수상한 콤팩트 타입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 식기 세척 기능을 넘어 건조와 보관까지 가능하며 총 17종의 유해균 및 바이러스까지 99.999% 살균 세척하는 신개념 식기세척기로 인버터 모터(BLDC)를 10년 무상 보증한다.


고온∙고압의 물살을 이용해 사각지대 없이 세척하고 건조와 보관은 물론 국내 최초 단독 건조가 가능한 제품으로 식기세척기 핵심 부품인 인버터(BLDC)모터를 사용하는 한편, 독자적인 우수한 유로 설계 기술을 더해 세척 시간을 15% 이상 줄이고 물 사용량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이상 절감하는 등 자원 절감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지속적인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와 연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실천을 위해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