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6개 백화점 대상 2분기 22만개 사이트 분석
국내 6개 주요 백화점 중 올 4~6월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4월 1일부터 6월 31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주요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2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이 가장 많았고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등 키워드로 검색하면서 키워드 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진행했다.
조사 결과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총 693건을 기록,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롯데백화점'이었으며 같은 기간 총 433건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26건으로 3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