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플랫폼 리뷰 관리 등 지역 마케팅 펼쳐 고정 고객 확보
제너시스 BBQ 본사의 자사앱과 배달앱 프로모션 적극 참여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수원영통1점 임민수 사장의 창업 성공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창업 2년만에 월 매출 8000만원을 기록하며, 현재 인근지역으로 매장을 하나씩 늘려 총 6개 매장을 가진 사업가로 변신했다.
2019년 매장을 인수해 사업을 시작한 임 사장은 고정고객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를 위해 그는 항상 맛있고 안전한 제품 퀄리티를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치킨대학에 입소해 조리과정, 지역 마케팅, 자사앱 및 배달앱 활용 등 열심히 학습했다.
임 사장은 “고객들은 BBQ 브랜드의 가장 큰 자산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로 튀긴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기대하며 매장을 찾고 있기 때문에, 주문량이 많을 때도 늘 제품의 맛과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한 개인의 노력은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임 사장은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 가장 먼저 전단지를 지역 고객들에게 배포해 알리는 한편, 퇴근 후에는 배달 플랫폼의 고객 리뷰에 밤 늦게까지 답글을 달며 소통을 열심히 하니 고정 고객이 늘었다며 이것이 안정적인 매출확보의 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BBQ 본사가 진행하는 자사앱 프로모션이나 배달 앱 프로모션 등 여러 프로모션에 적극 참여하고, 오후 1시~5시까지 제품을 만들어 지역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NCF(New Customer Friendship)활동을 펼치며 신규고객을 확보한 것이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임 사장은 “이렇게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매장수를 늘릴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이 높게 평가하고 있는 BBQ의 브랜드 가치와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시스템이 바탕이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 사장은 지난 8월, 제너시스BBQ그룹이 역점을 두고 진행하는 ESG사업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 면접관으로 참석했다.
그는 많은 참가자들에게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BBQ의 브랜드 파워만 믿고 사업을 시작했고, 2년이 지난 현재 6호점까지 운영하고 있다”며, “지원하신 간절함과 열정이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