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디스플레이, 이색 사내 행사로 직원들 활력 충전


입력 2021.10.21 10:40 수정 2021.10.21 10:40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복면가왕·밀키트 요리왕 선발 등 다양한 행사로 직원들 참여·즐거움 높여

오프라인 간담회 감소에도 아이디어 가득한 이색 행사들로 소통의 폭 확대

삼성디스플레이 글로벌인프라총괄에서 진행한 '온라인 복면가왕' 경연대회 참가자들의 모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이색적인 사내 행사로 직원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최주선)는 직원들의 끼와 아이디어를 접목한 다양한 온라인 경연대회를 열어 직원들에게 사기와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는 장기화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기존 진행하던 오프라인 행사 및 활동이 제한돼 사내 분위기 환기는 물론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 조직별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조와 환경안전 등을 담당하는 부서인 글로벌인프라총괄은 최근 소속 임직원들이 숨은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연 무대인 ‘온라인 복면가왕’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말부터 약 두 달에 걸쳐 진행된 이번 경연에 참가한 70여 명의 직원들은 고양이·귀신·판다 등 개성 넘치는 분장 연출로 얼굴을 가린 채 각자 노래 부르는 영상을 커뮤니티에 게시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외식 대신 인기를 끌고 있는 밀키트를 활용한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도 열려 직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끌었다.


지난 9월 모듈(Module)개발팀은 직원들의 즐거운 집콕생활을 격려하기 위해 밀키트를 선물했다. 직원들은 각자의 개성대로 요리를 완성하고 나서 캠핑장과 레스토랑 등에서 즐기는 듯한 다양한 아이디어 연출 사진을 찍어 커뮤니티에 올렸고 서로의 사진을 보고 공감하며 즐거움을 표했다.


이외에도 가족만큼이나 가까운 반려묘를 자랑할 수 있는 ‘냥이 콘테스트’가 열렸다. 200명이 넘는 직원들은 저마다 키우는 고양이의 다양한 사진을 올리며 즐거운 집콕생활을 뽐냈다.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참여하는 비대면 행사도 마련했다.


지난 8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지구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 환경을 사랑하는 동심이 800여점 넘게 접수됐다.


갤럭시북 프로 360과 갤럭시Z 플립3 등의 시상품을 비롯해 참가한 모든 자녀들에게도 기념품을 선물해 임직원과 자녀 모두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회식과 간담회 등 오프라인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는 줄었지만 이제까지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의 행사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려는 다양한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며 "활기찬 개인들이 모여 활기찬 회사와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