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IPTV 초등 교육 전용관 '올레 tv 홈스쿨' 출시


입력 2021.11.09 09:24 수정 2021.11.09 09:25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올레tv 내 전용관 편성... IPTV 최초

초등 교과학습 및 특별학습 콘텐츠 약 4500편 모두 무료

KT 올레 tv 홈스쿨 이미지.ⓒKT

KT는 올레 tv의 대화면을 통해 초등학생 자녀들이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초등교육 전용관 ‘올레 tv 홈스쿨’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KT는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와 공동 개발한 태블릿 전용 어플리케이션 ‘KT홈스쿨 X AI홈런’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인터넷(IP)TV 초등교육 전용관 출시로 스크린을 TV 화면까지 확장해 보다 차별화된 온라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PTV 초등교육 전용관 올레 tv 홈스쿨에서는 아이스크림 홈런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교원 빨간펜, 두산동아 등 국내 유수의 초등 교과학습 콘텐츠 약 1600여 편을 비롯해 ABC마우스, 이보영의 토킹클럽 등 외국어 학습 콘텐츠와 초등한자, 실험, 학습만화 등의 특별학습 콘텐츠 약 3000여 편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또 아이스크림 홈런의 열려라 코딩, 실험의 달인, AI교과서, 미래직업탐색 등의 다양한 VOD 콘텐츠는 올레 tv 홈스쿨에서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자녀의 학업성취도를 면밀히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에듀에서 제공하는 학습심리검사 8종도 제공한다. 진로 및 적성, 성격이나 인성, 학습검사를 통해 자녀의 학습 역량과 심리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또 자녀경제교육, 육아상담, 학습코칭 등의 숏클립 영상과 관련 TV 프로그램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태블릿 PC 전용 애플리케이션 ‘KT홈스쿨 X AI홈런’의 유료 이용 고객들이 올레 tv의 초등교육 전용관과 연동하면 기존 앱에서 제공하던 일간/주간/월간 단위의 학습 리포트를 TV 화면을 통해서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은 AI 생활기록부는 자녀의 학습 현황을 토대로 취약점을 분석하고 개선해야 할 공부 습관을 모니터링 해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돕는다.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 가입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TV로 ‘KT홈스쿨 X AI홈런’ 학습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는 태블릿 체험관도 마련했다. TV 리모콘 조작으로 전학년 및 전과목의 총 28편 양방향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전무는 “이번 올레 tv 홈스쿨 서비스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학생과 학부모가 보다 혁신적인 교육 환경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