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CU×바이오믹스테크, 식물성 단백질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 선보여


입력 2021.12.07 09:31 수정 2021.12.06 13:13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국내 식물성 단백질 푸드테크 전문기업 바이오믹스테크는 CU와 손잡고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지난달 CU가 출시한 채식마요 간편식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끈데 힘입어 후속 상품으로 출시되는 ‘채식 볼파스타, 채식 바비큐맛샌드, 채식 불고기맛버거’ 등 웨스턴밀 3종에 사용되는 식물성 단백질을 제공했다.


'채식 볼파스타'는 바이오믹스테크의 식물성 단백질 미트볼과 올리브로 토핑하고 타사의 식물성 라구토마토소스로 맛을 내어 완성했다.


'채식 바베큐맛샌드'는 식물성 샌드위치 빵에 식물성 슈레드 바베큐 토핑과 바베큐 소스로 맛을 내어 토마토, 양상추 토핑부터 빵까지 100% 순식물성 재료만을 고집했다.


또한 채식 불고기맛버거는 부드러운 순식물성 빵 사이에 식물성 치즈 소스로 고소함을 더하고 바이오믹스테크의 두툼한 식물성 단백질 햄버거 패티를 넣어 채식하며 햄버거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이번 출시 제품은 식물성 단백질을 미트볼, 슈레드 바비큐, 패티의 형태로 다양한 맛과 식감으로 즐길 수 있으며 비건 콜라가 동봉되어 구성진 세트상품으로 소비자들의 편리함도 챙겼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식물성 대체 식품산업을 선도할 식물성 단백질류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 R&D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기를 섭취하지 않고도 고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내도록 지속적인 시간을 투자해왔다. 이번에는 바이오믹스테크 기술연구소에서는 소비자들에 접근성이 가까운 CU와 식물성 단백질을 이용한 제품을 개발하여 완벽한 맛, 향, 식감을 만들어내고 영양까지 챙기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많은 사람들이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게 되면서 지구환경 및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동물 복지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바이오믹스테크 관계자는 “건강과 환경, 윤리적 가치소비의 확산으로 식물성 대체식품의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이다.”라며 “이번 채식 간편식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식물성 대체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