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세계면세점, ‘웹어워드 코리아 2021 PC웹 최고대상’ 수상


입력 2021.12.20 15:17 수정 2021.12.20 15:1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고객 개인화 서비스 확대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 높여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1(WEB AWARD KOREA 2021)’에서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고객경험 중심의 웹사이트 구축과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신세계면세점은 해외 여행이 제한된 이 시점을 디지털 전환의 최적의 시간으로 보고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해왔다.


그 일환으로 온라인몰을 ‘나를 알아주는 면세 쇼핑몰’로 진화시켜 왔던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먼저,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검색 방법을 도입했다.


브랜드나 상품명을 정확히 알지 못해도 이미지와 키워드 등으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고객 개인 프로필 정보에 따라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효율적인 쇼핑을 가능케 했다.


고객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몰 콘텐츠도 업그레이드했다.


면세업계 최초로 뷰티‧패션 전문관을 구축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라이브 방송으로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고, 각종 쇼핑 정보를 알려주는 매거진 ‘트렌드 스토리’를 신설해 고객들이 쇼핑 큐레이션을 받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온라인몰을 더욱 편하게 이용하고 정보 습득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설계에도 신경 썼다.


사용기기에 적합한 사이즈로 변형되는 적응형 웹으로 쇼핑 시 피로감을 줄였다.


또한 필요한 상품 정보를 상품 상세 페이지 내에서 한 번에 볼 수 있게 한 점, 다른 고객 후기를 통해 궁금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온 점 등도 높이 평가받았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세계면세점이 그동안 고객 편의 및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위해 쌓아온 디지털 역량을 평가 받는 계기가 됐다”며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는 시기인 만큼 참신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등의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1업체가 참여해 총 437개의 웹사이트가 경쟁을 했으며, 온라인 예선, 본선 평가와 최고 평가위원단의 결선 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게 됐다.


이번에 PC웹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한 신세계면세점은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도 ‘PC웹 프로모션’과 ‘모바일 웹 마케팅’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7월 가상 캐릭터 ‘심삿갖’을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면세업계 중 유일하게 ‘소셜아이어워드 2021 브랜드 쇼핑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받았고, 고객 체험형 전시 ‘다시 만난 세계 展’ 운영으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의 디지털 영상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디지털 분야에서의 높은 우수성을 인정받아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