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고객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고객 경험 우선한 UI 제공 및 BI 전달 높이 평가...VR로 손쉽게 체험
SK매직(대표 윤요섭)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에서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기업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3800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항목을 세부적으로 매년 평가해 선정한다.
SK매직은 지난 2월 고객에게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SK매직과 만나는 순간, 마법 같은 경험(Magical Experience)’이란 주제로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평가에서 SK매직은 고객 경험을 우선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Brand Identity)를 전달하고자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고객에게 오프라인과 동일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차원(3D)를 기반으로 한 인터랙티브 브로슈어와 360° 가상현실(VR) 영상 쇼룸으로 누구나 쉽게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한편 모션·인포그래픽을 활용해 각종 비즈니스 정보를 시각적으로 전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연구개발에서 디자인 철학까지 SK매직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