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운용하고 있는 방송채널 DIMA TV에서 제작한 ‘매결남’(매일, 매주, 매년 결혼하는 남자)이 12월 16일(목) 첫 방송을 시작했다.
매결남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들을 대상으로 결혼 준비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자 만든 무료 웨딩 교육 콘텐츠로 ㈜유앤아이필름(대표이사 강경남)과 DIMA TV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교육 강의 콘텐츠다.
㈜유앤아이필름 강 대표가 진행하는 ‘매결남’은 총 20부작으로 지난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9시 KT올레tv 225, SK Btv 284, t-broad 204를 통해 전국으로 방송되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제작을 총괄하는 DIMA TV 백승현 본부장은 “사랑하는 사람과결혼하고 싶은 청·장년층을 타겟으로 하여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웨딩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팁을 전달해줌으로써 결혼에 대한 인식의 장벽을 낮추고자 한다”며 ‘매결남’의 제작의도를 밝혔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강경남 대표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졸업한 동문으로 제작에 앞서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식을 체결하면서 후배들의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5백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강 대표는 “오랜 기간 웨딩 관련 사업을 통해 얻은 비밀과 현실들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보여드리고 결혼과 결혼식 준비에 대한 걱정의 부담을 덜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결남’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학교기업 디마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지원’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 창업한 임바이브 스튜디오(대표 박찬영)에서 연출과 진행을 맡아 제작하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동문이 설립한 ㈜유앤아이필름과 학교기업 디마엔터테인먼트의 창업유도프로그램(교육부 주관 학교기업 우수사례 대상 수상)을 통해 설립된 임바이브 스튜디오, 그리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운영하는 DIMA TV가 공동으로 협력하여 제작한 ‘매결남’은 학생과 대학들이 직면하고 있는 취업난을 효과적으로 극복한 모범사례로 많은 대학들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