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화생명, 'MZ세대 인재 채용' 채용연계형 인턴 공채 실시


입력 2022.01.02 12:00 수정 2021.12.31 14:03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 63빌딩 전경.ⓒ한화생명

한화생명이 미래 금융 전문가를 꿈꾸는 MZ세대 젊은 인력 보강에 나선다.


한화생명은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턴 채용을 통해 업무 능력과 과제 수행 역량을 갖춘 검증된 인재를 찾는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보험의 핵심기능인 상품계리와 자산운용, 2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한다. 상품계리부문의 주요 직무는 상품개발, 리스크관리, IFRS, 선임계리이며, 계리사 1차 이상 합격자를 우대한다.


자산운용부문 직무는 국내 및 해외 투자 전략·심사, 변액계정 운용, 융자업무이며, KICPA, AICPA, CFA 등 자격 보유자 및 해외 투자를 위한 글로벌 인재를 우대한다.


한화생명은 지원자의 역량에만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심사 항목에서 출신학교, 성별, 연령 등을 제외했다.


서류접수 기간은 이번 달 3일부터 16일까지다. 서류 및 실무면접을 통과한 인턴들은 오는 3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6주 간 각각의 지원부서에서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한화생명은 기간 동안 직무이해도,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또 인턴기간 중 금융이해도테스트나 디지털역량진단 등 다양한 검증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은 인턴 기간 중의 평가 및 오는 4월 중순 진행될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최종합격자는 4월 말에 입사하게 된다.


한화생명은 인턴을 통해 합격한 이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개인과제 및 팀과제를 부여하고 자기개발을 위한 도서를 지원할 계획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