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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최진환 SKB 사장 “DT 전환 가속화, 새로운 기회 될 것”


입력 2022.01.03 15:26 수정 2022.01.03 16:4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인프라 투자 확대…미디어 사용 증가 대응

SKT 시너지·온라인 마케팅 강화…ESG 일상화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SK브로드밴드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사장)가 3일 회사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보낸 신년사를 통해 “올해 창사 25주년 맞아 우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10년, 20년을 향해 설렘을 갖고 나아가자”고 밝혔다.


최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소비의 일상화, 데이터 트래픽의 폭증,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T) 가속화가 예상되며 이는 회사에 엄청난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올해 시장 환경을 진단했다.


그는 회사가 실천해야 할 올해의 성장 전략 4가지를 공유했다. 먼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스마트 성장(Smart Growth)을 강조했다.


도심 커버리지 확대와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미디어 사용 증가에 대응한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고 고객 유치에 SK텔레콤과의 시너지와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그는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강력한 제휴·협력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업과 고객 간 거래(B2C)에서는 웨이브와의 시너지와 인터넷(IP)TV 3사간 공동투자를 확대하고 애플, HBO등 글로벌 콘텐츠제공사업자(CP)와의 제휴 협력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


기업 간 거래(B2B)에서는 솔루션 빅 플레이어들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의 성장 지원을 위한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장하기로 했다. 성장영역에서는 빠른 시간 내에 스케일 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관련해서는 관리 체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ESG 활동이 경영과 구성원 업무에 일상화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회사 사업모델에 최적화된 넷-제로(Net-zero·탄소배출 0) 추진방법을 구체화하고, 따뜻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회 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제도적 고민과 활동을 마련하고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그는 “2022년은 회사가 창립 25주년이 되는 해로 우리는 그동안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며 대한민국 통신과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왔다”며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10년, 20년을 향해 설렘을 갖고 나아가자”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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