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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MZ세대, 할인·맞춤형 혜택 '베테크' 주목"


입력 2022.01.18 09:26 수정 2022.01.18 09:27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BC카드 '#마이태그' 서비스 이용고객 연령대별 비중.ⓒBC카드

BC카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기업이 제공하는 각종 할인 혜택을 활용하는 '베테크'가 주목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BC카드는 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태그' 서비스의 지난해 이용 실태를 분석해보니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마이태그는 매월 고객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자주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업종에 대한 청구할인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혜택 서비스다.


이 서비스 이용 고객은 2019년 대비 지난해 190% 급증했고 20~40대 고객이 전체의 84%를 차지했다. 해당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 중 78%는 2회 이상 반복 이용했다.


2019년에 비해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이 서비스와 관련해 모바일앱 및 온라인 가맹점에 대한 혜택 이용이 많았고 병원 및 약국 업종도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해 #마이태그 서비스를 가장 잘 이용한 고객은 연간 68만9200원의 할인을 받기도 했다.


김용일 BC카드 고객사본부장은 "디지털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혜택을 활용하는 베테크형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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