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은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에서 K팝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웹 예능 콘텐츠를 공개했다.
K팝 인기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인싸아이돌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스트로의 멤버 진진, 문빈, 윤산하가 우렁각시 콘셉트로 펜션을 운영하며, G마켓 글로벌샵에서 판매하는 각 카테고리 별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소개했다.
특히 아스트로는 이미 인싸오빠를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만큼 이번 콘텐츠 역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아스트로는 지난해 11월 G마켓 글로벌샵의 두 번째 웹드라마 ‘숨은 그 놈 찾기’를 통해 놀라운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아스트로의 멤버 MJ와 라키가 주연을 맡고 문빈, 윤산하가 카메오로 출연한 미스터리 로맨스 스릴러 숨은 그 놈 찾기는 티저 영상만 조회수가 120만을 훌쩍 넘기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체 조회수는 1281만회로 회차 별 평균 100만 이상을 돌파했다.
이에 힘입어 웹드라마 방영 기간에만 인싸오빠 채널 구독자 약 10만 명을 추가로 확보했고 드라마를 통해 노출된 100여 개 이상의 G마켓 간접광고(PPL) 상품 매출은 기존 대비 최대 156%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주철 G마켓 글로벌샵 본부장은 “아스트로는 일본, 태국, 대만, 미국 등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자랑하는 대표 K팝 아이돌인 만큼 새 콘텐츠 역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한 참신한 콘텐츠로 글로벌 고객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