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양진흥공사, UN산하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


입력 2022.04.20 14:45 수정 2022.04.20 14:46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인권·노동·환경·반부패분야 사회적책임 실천 강화

해운산업 ESG경영 선도, 유관기관 협력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지난 4월 11일 기업의 지속가능발전을 도모하는 UN 산하기구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UNGC는 인권·노동·환경, 반부패 분야의 원칙들을 준수하고, 지속가능 발전목표 등 포괄적인 UN의 목표 달성을 위해 출범한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현재 전 세계 160여 개국, 1만9000여개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그간 해양진흥공사는 전담조직 신설·로드맵 수립·노사공동 선포식 개최·윤리경영위원회 운영, 인권경영보고서 발간·해운산업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기관 운영 전반에 ESG경영을 실천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이번 UNGC 가입을 통해 인권·반부패 등 ‘4대 분야, 10대 원칙’에 대한 임직원 의식을 글로벌 표준으로 향상시키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가능발전목표(SDGs) 달성할 수 있게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엔글로벌컴팩트 가입증서 ⓒ해진공

김양수 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이번 UNGC 가입과 관련해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기준을 공사 경영전반에 내재화 해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고 해운산업 ESG경영 선도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