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 온라인 신청 및 서류 간소화
하나카드는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업무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법인카드 한도 증액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비대면 채널을 통한 법인카드 신청 서비스’에 이어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까지 비대면 채널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등 ‘법인카드 업무의 디지털화’를 적극 실현하고 있다.
그동안 기업 회원은 한도 증액 및 추가 발급 등의 법인카드 업무처리를 위해 반드시 은행이나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다. 또한 비대면 채널인 홈페이지를 통한 업무는 카드 별 한도 조정 기능만 제공되고 있었다.
하나카드는 서비스 개선을 통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이용 손님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등 법인 회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상당부분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다.
조복엽 하나카드 기업사업섹션 과장은 “디지털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기업 회원의 업무처리가 더 쉽고 더 편리해져 보람 있게 생각한다”며 “재택 근무, 스마트 기기를 통한 업무 진행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법인카드 업무 100% 디지털화’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모바일을 통한 법인카드 업무가 가능하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