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셔스 블랙 상품 1위 “검은 돌풍 경험 중”
MZ세대 겨냥 이색 도전 가능성 확인, 고객 접점 확대 노력 지속
이마트24 X 검은사막이 손잡고 운영중인 팝업스토어 ‘24BLACK’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가 ‘24BLACK’ 방문자 수를 집계한 결과 운영기간 2주(6월 2일~15일)동안 누적1만4000여명이 다녀간것으로 확인됐으며, 주말에는 하루 최대 1800여명까지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 후 이틀간 600~700여명을 기록했던 방문자수는 첫째 주말 1300명을 돌파한 후 게임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비가 오지 않는 평일 900명 이상 방문했고, 주말에는 1800여명을 기록했다.
방문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해당 매장 매출은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전년 대비 2배(101%)나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찾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오프라인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팝업스토어와 함께 검은사막과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4BLACK를 비롯해 전국 이마트24에서 판매하고 있는 검은사막 협업 상품은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등 총 8종(검은커피 1종은 출시 예정)으로, 각 상품군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6월1일~15일까지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와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은 햄버거, 도시락 상품군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2위와 2배까지 차이가 났다.
검은새치의 경우 밥 없이 치킨새우강정으로만 구성된 안주류에 가까운 상품이지만 기존 도시락 1위를 제치고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것. 도시락 상품 군 내 안주류가 도시락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와 블랙페퍼치킨은 주먹밥 스테디셀러 참치마요, 전주비빔을 제치고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역시 김밥, 조리면 상품군 1위를 기록했다.
이마트24는 블랙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상품과 패키지를 기획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지만 혹시라도 고객에게 외면 받지 않을까 걱정하며 오픈 한 결과, 예상보다 큰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검은 돌풍을 경험 중”이라며 “검정색이 식감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완전히 뒤엎으며, 프리미엄과 연결되는 블랙이라는 일관된 콘셉트와 맛있고 품질 좋은 상품이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했다. 이는 향후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서도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4BLACK’은 이마트24와 MMORPG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손잡고 삼청동(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에 선보인 팝업스토어로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