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주간 대중문화 이슈] 박수홍 루머 모두 거짓 / 김희재 소속사 VS 공연 기획사 갈등 / 하니·양재웅 열애 중


입력 2022.07.02 12:18 수정 2022.07.04 10:07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남주혁 또 학폭 의혹 제기

현빈·손예진 부모된다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 박수홍 누명 벗었다…유튜버 김용호 주장, 수사 결과 모두 거짓


방송인 박수홍과 그의 아내를 상대로 확인되지 않은 폭로와 선동을 일삼던 유튜버 김용호 씨가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강요미수, 모욕 등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29일 박수홍의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지난 27일 서울지방경찰청으로부터 피의자 김모 씨에 대해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모욕, 강요미수, 업무방해 등 모든 혐의가 인정되어 기소 의견으로 검찰 송치한다는 결정이 내려졌다고 전했습니다. 이로써 유튜버 김용호의 주장들이 전부 허위이자 거짓임이 밝혀졌습니다.


앞서 유튜버 김 씨는 박수홍의 배우자 김다예가 물티슈 업체 대표 유씨와 연인사이였으며 라스베이거스에서 함께 도박을 하고 마약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박수홍이 전 여자친구를 48시간 감금해 데이트 폭력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반려묘 다홍이를 길고양이가 아닌, 돈벌이 수단으로 섭외했다고 선동했습니다. 박수홍 측은 휴대폰 포렌식, 출입국 기록, 자동차 보험 기록, 마약 검사, 신용카드 내역, 통장 내역 등을 증거로 제출해 유튜버의 주장이 명백한 허위임을 밝혀냈습니다. 박수홍은 "피의자는 피해자들이 고소한 이후에도 전혀 반성 없이 또 다른 허위 주장을 펼쳐 피해자들에게 막대한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혔다. 이점에 대하여 선처 없이 응분의 법적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희재 콘서트 개최 불투명…소속사 "콘서트 취소" VS "선지급 완료, 의무 이행 촉구"


김희재의 콘서트를 둘러싸고 소속사 스카이이앤앰과 공연기획사 모코.ENT의 갈등이 불거졌습니다. 김희재 소속사 스카이이앤엠은 지난 24일 공연 기획사 모코ENT을 상대로 공연 계약 무효 소송을 서울동부지법에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재 소속사는 계약서에 명시된 지급일까지 총 8회 공연 중 5회 공연 출연료를 미지급했다며 소송 배경을 전했습니다. 모코.ENT 측은 김희재에게 총 3회분의 출연료를 지난 1월에 스카이이앤엠 측에 선지급했다면서 김희재가 콘서트 준비에 협조하지 않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김희재를 향한 스태프들의 복귀 호소문을 내고 지난달 30일에는 5회 공연 출연료를 지급했다며 콘서트 정상 개최를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스카이이앤앰은 1일 팬카페에 모코.ENT가 진행하는 콘서트 무대에 서지 않는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신뢰가 최우선이어야 할 공연 기획사가 계약서에 명시된 출연료 지급일을 어겼으며, 모코ENT 측은 출연료가 미지급된 상황에서 임의대로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카이이앤엠은 이는 명백한 계약 위반 사항으로 금전적으로 신뢰를 잃은 공연 기획사가 강행하는 콘서트 참여는 결국 아티스트 김희재에게 피해가 갈 수밖에 없다고 판단했다고 알렸습니다.


▲남주혁, 연이은 학폭 논란…소속사 "사실무근"


배우 남주혁을 향한 학교폭력(학폭) 의혹이 두 차례 불거진 가운데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앞서 지난 달 28일 한 매체는 남주혁에게 학폭을 당했다는 동창 A씨를 인터뷰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고등학교 시절 남주혁으로부터 폭력과 폭언, 집단 따돌림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스마트폰 데이터를 마음대로 사용하거나 유료 게임 등을 결제했다고도 전했습니다. A씨는 앞서 남주혁의 학폭을 폭로한 B씨가 남주혁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는 소식을 접해 나서게됐다고 밝혔습니다.


남주혁의 학폭은 앞서 6월 20일 첫 제기됐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피해자 B씨는 남주혁이 일진 무리들과 함께 어울려 다녔으며, 남주혁으로부터 중, 고등학교 6년 동안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남주혁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해당 내용은 모두 전혀 사실 아니며 B씨와 단독 보도한 기자를 고소하겠다고 밝혔으며 추가 된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하니, 10세 연상 정신과 전문의 양재웅과 열애 중


걸그룹 EXID 멤버 겸 배우 하니가 정신의학과 전문의 양재웅과 열애 중입니다. 하니와 양재웅의 소속사는 "앞으로 좋은 만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으로 지켜봐달라"라고 전했습니다.


하니의 연인 양재웅 정신의학과 의사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정신의학과 전문의로 출연해 활약한 바 있으며, 형 양재진 정신의학과 의사와 함께 유튜브 채널 '양 브로의 정신세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현빈 손예진 부부 "새 새명 찾아왔다"


배우 현빈 손예진 커플이 부모가 됩니다. 손예진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임신 소식을 직접 밝혔습니다. 손예진은 "걱정과 설렘 속에서 몸의 변화를 하루하루 체감하며 지내고 있다. 저희에게 찾아온 소중한 생명을 잘 지키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손예진은 임신 초기로 알려졌으며 정확한 임신 개월 수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