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영FBC, 싱글몰트 위스키 ‘G&M 조지 레거시’ 두번째 에디션 선봬


입력 2022.07.07 09:18 수정 2022.07.07 09:19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아영FBC ⓒ아영FBC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국내 독점으로 총판하는 고든앤 맥페일(Gordon & MacPhail, 이하 G&M)은 64년된 싱글몰트 위스키 ’G&M 조지 레거시’의 두번째 에디션 (Gordon & MacPhail Glen Grant 64 Years Old Mr. George Legacy Second Edition), 이하 조지 레거시 64년)을 한정수량 선보인다고 알렸다.


금번 선보이는 ‘조지 레거시 64년’은 67년 숙성 위스키로 출시된 조지 레거시 시리즈의 첫번째 에디션에 이은 두번째 에디션으로 한국에는 소량 입고된다. ‘조지 레거시 64년’은 싱글몰트를 최초로 선보이며 싱글몰트 위스키 산업화의 선구자격인 조지 어쿼트 (George Urquhart)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위스키이다.


최고의 캐스크(술통)과 원액들로 싱글몰트 위스키를 만들기 위해 스코틀랜드 전 지역의 증류소를 수소문해 1957년 10월 스코틀랜드 북부 외곽의 글렌 그랜트 증류소 (Glen Grant Distillery)에서 증류한 위스키로 64년이 지난 2021년 11월 단 298병에 담아 출시하였다.


‘조지 레거시 64년’은 풍부하게 올라오는 과일 케이크와 시나몬 향, 생강의 아로마 뒤로 오렌지 마말레이드와 흑당밀(Brown Sugar)이 느껴지며 첫 모금에서 모렐로 체리 그리고 은은하게 느껴지는 토바코와 민트, 시트러스 과일류의 껍질과 아니셋(anisette, 아니시쓰로 향을 낸 프랑스 리큐르), 포레스트 과일과 차갑게 한 오크의 풀바디 뒷 마무리가 여운을 만든다.


한편, G&M은 탁월한 품질의 싱글 몰트 스코틀랜드 위스키를 만들겠다는 단순한 사명으로 125년이상 사업을 운영했다. 4대에 걸친 가족 기업으로서 현재 100개가 넘는 스코틀랜드 증류소의 증류주와 자체 캐스크를 결합한 스코틀랜드 최대 병입회사이다.


G&M의 운영 이사이자 조지 어쿼트의 손자인 스튜어트 어쿼트(Stuart Urquhart)는 "조지 레거시 64년은 지금까지의 싱글몰트 중 오래된 스코틀랜드 위스키 중 하나로 64년이라는 오랜 시간에도 불구하고 56.1% 도수의 강렬한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할아버지는 이 위스키를 생산하며 정점에 이르는 순간을 상상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순간에는 자신이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도 알았을 것이다. 조지 레거시 64년은 싱글몰트의 풍부한 복합미를 즐기는 위스키 애호가들과 우리 가족에게 남긴 유산과 같다"라고 설명했다.


금번 출시된 ‘G&M 조지 레거시 64년’은 한국에 소량 수입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또는 G&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