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한맥이 배우 이병헌과 함께한 ‘원료공정’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한국식 원료와 방식으로 만든 ‘대한민국 대표라거 한맥’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한맥은 탄산감뿐 아니라 바디감, 풍미, 향 등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고품질 라거로, 100% 국내산 쌀 성분을 더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상쾌한 풍미의 맥주 맛을 완성했다. 이를 위해 맥아공정에 쌀 공정(저장, 정선, 계량, 분쇄)을 추가하는 등 더 많은 제조 과정을 거쳤다.
“왜 굳이 100% 국내산 쌀을 더해, 왜 굳이 더 많은 공정을 거친, 왜 굳이 한맥을 마시냐고 묻는다면”이라는 질문에 한맥 전속 모델 이병헌은 “우리 입맛이 좀 까다롭잖아?”라고 답한다. 이어 한맥의 맛과 향을 천천히 음미하는 이병헌의 모습을 보여주며, 상쾌한 풍미를 지닌 ‘코리안 테이스트 한맥’만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한맥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선정하고 올해도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를 이어 나간다. 앞서 이병헌과 함께 한맥과 한식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힙맥플레이스' 캠페인을 펼친 바 있으며, 이병헌이 출연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서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우리 원료와 방식으로 만든 한맥의 제조 공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이번 영상을 통해 한맥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올 하반기 한맥은 대한민국 대표 라거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18일부터 지역 지상파 채널을 비롯해 한맥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맥은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