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은 공식 다이렉트 채널 'let:click'과 다수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디지털 보험서비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현재 롯데손보는 다이렉트 채널 let:click을 포함한 6개 플랫폼을 통해 총 10가지의 디지털 보험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020년 10월 출시된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 보험서비스 '안심케어'는 대표적인 생활 밀착형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초까지 30만건이 넘게 판매된 이후에도 꾸준히 가입자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공식 다이렉트 채널 통해서는 30세 남성 기준 보험료가 월 660원인 미니암보험을 포함해, 한 번의 결제로 선물 가능한 let:gift 키즈보험과 가입 대상을 크게 넓힌 let: 안심가전보험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타이어 파손을 보장하는 신차타이어교체보험과 1000원으로 48시간 보장이 가능한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을 내놓은 데 이어,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사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롯데손보는 오는 2025년까지 보험업 전 과정에서의 완전한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한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보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디지털 전환을 통해 보험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