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깃 맞춤형 온∙오프 마케팅 활성화
유통 판로 확대한 점 높이 평가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협회 주관, 중국 국가 전략망이 주최하는 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에서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는 중국 내 가전 산업 발전과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올해에는 중국 내 명망 있는 65개 가전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 위니아전자는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로 3번째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수상했다. ▲온∙오프라인 융합 판매 전략 실시 ▲소비자 맞춤형 다양화∙세분화한 마케팅 진행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시장의 소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우선, 샤오홍슈, 웨이보, 위쳇 등 SNS를 통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유대감 조성에 힘을 싣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내 MZ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패키지를 구성하고, 쑤닝, B&Q, 홍성 메이카이화 등 중국 내 유명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전자제품 전문마트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제품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각 매장 및 지역별 소비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기획∙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 위니아전자는 15초 이내 짧은 영상인 '숏클립'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숏클립 영상 콘텐츠는 중국 내 소비자 특성을 세분화 해 다양한 컨셉으로 제작 중이다. 더불어, 위니아전자는 중국 내 유명 건설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에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위니아전자의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