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세계, 세계적인 요리학교와 손잡고 한우세트 선보인다


입력 2022.08.21 13:07 수정 2022.08.21 13:0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역대 최대 예약판매 실적 기록…전년비 매출 30% 신장

한우세트 매출 비중 40%로 가장 높아

르 꼬르동 블루 스테이크 세트.ⓒ신세계백화점

올 추석 신세계백화점 사전 예약판매 매출이 전년대비 30% 이상 신장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예년보다 보름가량 이른 추석으로 사전 예약 판매 수요가 늘어나면서 한우, 청과, 와인 등 다양한 장르에서 성과를 냈다.


품목별 세트 실적을 살펴보면 한우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전체 세트 매출에서 40% 이상 차지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올 추석에는 전체 한우세트 물량을 20% 추가 확보해 고객 몰이에 나섰다.


또 세계적인 프랑스 요리 교육 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기획해 프리미엄 한우 세트 단독으로 소개한다.


신세계가 선보인 유명 한우 맛집 세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점을 고려해 기획했다.


르 꼬르동 블루만의 한우 육가공 기술을 접목해 등심, 채끝, 안심 등 고급 한우 부위를 가장 조리하기 적합한 형태로 구성했다. 트러플 오일, 소금, 르 꼬르동 블루 특제 소스 등도 함께 구성돼 있어 집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르 꼬르동 블루 스테이크 세트 60만원, 르 꼬르동 블루 홈파티 세트 36만원 등이 있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20만원대 신세계 직경매 한우 상품 역시 40% 확대했다.


신세계 직경매 한우는 신세계백화점 축산 바이어가 한우 공판장 거래인으로 참석해 전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선택한 고품격 한우 선물세트다.


전국에서 품질 좋은 소가 가장 많이 상장되는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60개월령 이하의 고품질 암소만을 선별한다.


제주 도지사가 인증한 제주산 흑한우도 새로 준비했다. 흑한우는 조선시대 왕에게 진상할 만큼 품질이 좋은 한우로 고기 근육 속에 지방이 골고루 퍼져 식감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명절 대표 인기 선물세트인 한우를 프리미엄은 물론 실속있는 세트 구성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명절 트렌드에 맞춘 상품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