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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50여개 입점 브랜드 매출 40% '쑥'


입력 2022.09.28 09:03 수정 2022.09.28 09:04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W컨셉

W컨셉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처음 열었던 3월18일부터 9월15일까지 6개월 간 오프라인에서 선보인 50여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중 10개 브랜드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신장하는 등 실제 판로 확대가 브랜드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올해 W컨셉에 신규 입점한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인 레스트앤레크레이션, 꼴레꼴레 등 4개 브랜드의 9월 매출이 입점월 대비 10배 늘었다.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브랜드는 김지은 디자이너가 이끄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으로 MZ세대를 사로잡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 브랜드는 4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W컨셉에 입점했으며, 오프라인 판매 성과에 힘입어 올해 신규 입점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프론트로우, 다이애그널, 그로브, 더오픈프로덕트 등 브랜드가 인기를 얻으며 높은 매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W컨셉은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며 디자이너 브랜드가 세계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도 하고 있다.


W컨셉은 지난 6월부터 미국의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맞춰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글로벌 인플루언서의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는 글로벌 캠페인 등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 6월부터 8월까지 글로벌 플랫폼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 6월14일부터 약 2주간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던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는 이 기간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했고, 9월2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에서 12개 브랜드 매출이 40% 증가했다.


이재우 W컨셉 오프라인영업팀장은 “오프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브랜드를 운영한 결과 고른 매출 신장으로 연결됐다”며 “앞으로도 신예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입점 브랜드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 활동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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